커뮤니티

전화상담에 관한 안내

  • 2019-05-11 20:35:00
  • hit476
  • vote0

저희는 원칙적으로 전화상담을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책임소재와 사건관리 문제 때문인데,

간단한 상담이라도 저희는 추가상담이나 구체적인 사건으로 진행될 경우를 대비해 기록을 해두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선 전화상담 내용을 그대로 남길 방법이 없고(통화내용을 녹음하지 않습니다),

전화상담을 원하는 분들 중 상당수는 자신의 신분을 밝히길 꺼려하여 사후관리가 되지 않으며,

일정한 답변을 얻기 위해 사실관계를 가감해 충실한 상담이 저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상담자가 여러 곳에 전화하여 답변을 비교하는 방법으로 나름의 행동을 감행하는 경우 책임소재도 분명치 않습니다.

많은 법률문제는 상담만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상담활동도 하나의 법률사무에 속합니다. 

신중해야 하고, 책임이 따르는 전문영역입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대면상담을 통해 사실관계의 정확한 분석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충분한 안내를 드리고,

이를 기록에 남겨 진행상황을 확인하며 사후관리를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